IR/PR

디엔에프의 최신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회사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의 항목에 관한 표입니다.

[소부장 유망기업탐방] 디엔에프, 삼성전자 전구체 책임진다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2-02-27
  • 조회수530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DI는 세계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를 주도하고 있다. 하지만 이를 만들기 위한 소재·부품·장비(소부장)는 해외의존도가 높다. 일본 수출규제는 한국 기업의 약점을 부각했다. <디지털데일리>는 소부장 육성을 위해선 무엇이 필요한지, 우리 기업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등 유망기업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봤다.<편집자주> 

 

[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우리나라 반도체 기술력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평가받지만 소재, 장비 등이 해외의존도가 높다는 점이 잠재적 위험 요소로 꼽힌다. 이 가운데 국내 기업이 내재화를 이뤄내고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보여주는 품목도 있다. 반도체 핵심 재료 프리커서(전구체)가 대표 사례다.

 

전구체는 화학기상증착(CVD), 원자층증착(ALD) 등 공정을 통해 반도체 기판 위 박막과 금속 배선을 형성할 때 기초가 되는 소재다. 캐패시터에 증착돼 전류 누설과 간섭을 막는 역할도 한다.

 

국내 전구체 시장에서는 2001년 설립된 디엔에프가 돋보인다. 현재 디엔에프는 김명운 대표가 이끌고 있다. 그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화학과 박사학위 취득한 이후 한화석유화학 중앙연구소 촉매개발팀장으로 근무했다. 이후 한국 화학소재 산업을 키우겠다는 의지로 회사를 차렸다.

 

- 이하 기사 원문 참조
- 출처 : 디지털데일리 https://www.ddaily.co.kr